장봉도 가는길과 배시간
장봉도 가는길과 배시간
수도권에서 가장 가깝게 가 볼 수 있는 바다와 섬 그러면 역시 인천의 여러 섬들을 떠올리게 됩니다. 강화도, 실미도, 안면도, 사승봉도 등등의 여러 섬들 중에서 장봉도 라는 곳 들어보셨나요? 오늘은 여름 휴가 또는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장봉도 가는길 그리고 역시 섬이다 보니 배를 타고 들어가야한다면 배시간 그리고 다리가 놓여져 있는지도 확인해 볼까요?
장봉도 라는 섬은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에 속하는 섬입니다. 인천에서 서쪽으로 약 21km 정도 떨어진 섬으로 이 섬에는 인어상도 있고 말문고개도 있고 구름다리도 있는데 특히 트래킹 코스인 해안둘레길이 좋습니다.
장봉도 가는길 아쉬울 수도 있겠는데 다리가 놓여져 있지는 않아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영종도의 삼목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약 40분정도 들어가야 합니다.
영종도의 삼목선착장에서 세종해운, 한림해운에서 운항하는 배를 이용해야 장봉도 가는길 열리게 됩니다. 그럼 먼저 삼목선착장까지 어떻게 가면 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장봉도 가는길 즉 배 타기 위해서는 영종도 삼목선착장까지 가야하는데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영종대교를 타고 가다가 공항입구IC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 삼거리가 나오면 직진하면 됩니다.
만약 대중교통을 이용해 장봉도 가는길 삼목선착장 가게 된다면 인천공항철도를 타고 가다가 영종도의 운서역에서 하차 한 후 롯데마트 앞 버스정류소에서 201번, 307번 버스로 환승하고 30분 정도 가면 도착하게 됩니다.
또한 장봉도 가는길 삼목선착장까지는 동인천역에서 옹진군 공용버스가 하루에 4번 왕복으로 운행하고 있어 이를 이용해도 됩니다. 위의 표에서도 나와있듯이 소요시간은 총 50분이며 일반인 2천원, 청소년은 1,800원, 만65세 이상의 북도면 주민은 요금이 면제됩니다. 시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장봉도 가는길 첫목적지인 삼목선착장에서 장봉도 까지 배시간 확인해 보면 세종해운과 한림해운 두 곳에서 운행하고 있어서 잘 확인해 봐야 합니다.
장봉도 가는길 첫번째 삼목선착장에서 세종해운 이용할 경우 배시간 확인해 보면 삼목에서 장봉까지는 오전 7시10분부터 저녁 18시 10분까지 1시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장봉도 에서 삼목선착장으로 나오는 경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8시까지 1시간 간격의 배시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장봉도 가는길 첫목적지 삼목선착장에서 한림해운 이용할 수 있는 배시간 확인해 보면 삼목에서 장봉까지 오전 8시 40분부터 저녁 20시 40분까지 2시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장봉도 에서 삼목선착장으로 나오는 경우는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19시 30분까지 2시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장봉도 가는길 운행요금은 일반여객인 경우 삼목에서 장봉도 까지 편도 3,000원입니다. 배시간 보면 알겠지만 삼목에서 신도를 거쳐 장봉으로 가기 때문에 요금확인 잘 해야 합니다. 삼목에서 신도는 2,000원, 신도에서 장봉도는 2,400원입니다.
장봉도 가는길 운행요금은 도서민인 경우 500원씩 더 저렴하며 초등학생 이하의 경우 그리고 인천시민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봉도 가는길 배시간 확인하는 경우 대중교통 아니라 승용차로 오거나 했을 경우의 요금은 일반여객은 1,500원, 이륜차는 4,000원, 1000cc이하 경승용차는 13,000원, 승용차는 15,000원, 12인승 이하 승합차는 20,000원, 15인승 이하 승합차는 26,000원, 17인승 이하 버스는 32,000원, 25인승 이하 버스는 39,000원, 32인승 이하 버스는 50,000원, 45인승은 75,000원입니다.
장봉도 가는길 배시간까지 확인하고 요금도 확인했다면 배를 잘 확인해서 타면 됩니다. 세종해운에서 운행하는 경우는 세종1호, 세종5호, 세종7호를 타고 가는데 신도에 잠시 들렸다가 장봉도로 가게 됩니다.
장봉도 가는길 배시간 그리고 요금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배시간은 운행하는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요금은 똑같으니 자신의 시간대에 잘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다만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것이므로 장봉도 가는길 안전하게 가려면 매표소에 30분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분증을 지참해서 승선권을 구입하고 신분증과 승선권을 가지고 승선권에 표시된 배를 출발 30분전에 승무원 안내에 따라 배에 탑니다.
장봉도 가는길 그리고 배시간 여기에 요금까지 확인했는데요, 대중교통을 이용해 섬까지 들어온 경우는 장봉도 안의 공영버스가 있습니다. 일종의 마을버스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삼목선착장에서 배시간 확인해서 배타고 장봉도 가는길 따라 잘 들어왔다면 이제 뚜벅이처럼 걷기보다는 먼저 1000원으로 탈 수 있는 공영마을버스를 타고 관광을 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가막머리전망대까지 버스로 갈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장봉도 볼만한 것과 먹을만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도 살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