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시세 1돈 가격 얼마

by remoni 2020. 1. 10.

금시세 1돈 가격 얼마 




어르신께 드리는 선물로도, 새로운 출발을 하는 사람에게도 선물로도 줄 수 있는 금은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연인과 부부가, 부모자식간에도 나중을 위한 비상금으로도 마련해주기도 했던 이 금이라는 것은 눈 돌리면 그 값이 계속 변하기 때문에 금시세 신경쓰이게 됩니다. 

주식보다는 안전한 자산이라고 생각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항상 금 1돈 가격 얼마인지 확인하게 됩니다. 국제정세에도 영향을 받는 만큼 요즘은 그 가격의 변동이 좀 더 심한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객지로 나갈 때 또는 외국에 나가야 할 때 어머니에게서 금팔찌 등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모르게 돈이 꼭 필요한 일이 있다면 팔아서 쓰라고 하면서 챙겨주셨는데 그냥 현금을 주는 것 보다는 그 편이 부모님 입장에서는 더 안심이 되었나 봅니다. 금 1돈 가격 얼마나 한다고 이런걸 주나 생각했는데 지금만큼의 시세였다면 알게 모르게 든든했을 듯 합니다.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금시세 라고 검색하면 바로 볼 수 있는 창이 뜹니다. 2020년 1월9일 오후 6시 금시세 57,731.05원, 한돈에 5만8천원밖에 안하네!! 라고 설마 생각하시나요? 1g의 금 가격입니다. 금 1돈 이라는 것은 3.75g입니다. 

옆에 보니 좀 더 자세히 금시세 가격 확인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이 시세 또한 고객이 구입할 때와 팔 때의 가격이 다르니 미리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환전할 때와 마찬가지로 살 때는 비싸고 팔때는 좀 더 저렴합니다. 




지금 이 금시세 가격은 순금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18K나 14k 경우는 특히 살때는 제품의 시세가 따로 있으며 팔 때는 순금에 비해 가격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에 백금과 은시세 또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금시세 알아보는 분들 중에는 갖고 있는 약간의 금 제품을 팔고 싶어서 일 수도 있고 또는 안정자산으로 투자를 하고 싶어서 알아보고 싶은 분도 있을 것입니다. 금이 왜 투자상품이 될 수 있는가는 채권, 부동산 등과 비교해서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고유가치상품입니다. 따라서 특정국가의 신용도와 크게 관계가 없습니다. 

그리고 채권이나 주식 수익률이 떨어지는 시기에는 금시세 오르거나 금의 투자수익률이 상승하기도 합니다. 여기에 달러가치가 떨어질 때도 금 가격은 상승하는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즉 장기적으로 투자해두고 안심하고 놔 둘 수 있는 안정자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금시세 금 1돈 가격 얼마인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인터넷을 이용하면 금방 알 수 있으며 혹시 금을 거래하고 싶다면 위의 여러 사이트 중 한 곳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한국금거래소 사이트를 한번 들여다 보았습니다. 

한국 금거래소는 전국에 그 지점이 있어서 직접 찾아가서 상담을 하고 구입도 할 수 있고 팔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략적인 금시세 1돈 가격을 알아볼 수는 있지만 역시 직접 보고 사고팔아야 하는 제품들은 있습니다. 




2020년1월10일 현재는 미국과 중동의 문제로 인해 금시세 변동폭이 좀 큰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1월6일 경에는 4월래 최고 금 가격 이었지만 막상 9일에는 또 1%가까이 하락해서 앞으로도 계속 금에 투자를 할 예정이라면 국제정세를 확인해봐야겠습니다. 


금시세 닷컴에서의 금 가격 변동그래프를 보겠습니다. 1주일간의 가격변동을 그래프로 표시했습니다. 여기서는 1g의 가격이 아니라 금 1돈 가격 변동이 나타나 있으니 1g으로 표시되는 것이 익숙하지 않다면 이 표를 보는 것이 좀 더 편할 수 있겠습니다. 




금시세 닷컴에서의 금을 살때 시세와 금을 팔때의 1돈 가격 1주일치가 잘 정리되어 있으므로 확인을 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금제품을 가지고 있다가 팔려고 하면서 사는 가격을 기억하고 있다가 왜 더 싸냐고 묻는 경우들도 있다고 하는데 골드바나 순수한 금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고 악세사리로 가지고 있다면 훨씬 가격이 싸질 것입니다. 




인터넷으로 확인하고 있는 이 금시세 라는 것은 기본이 순도99,99%의 순금이 기준이 되며 악세사리는 금 외에도 다른 보석들이 있을 수 있고 해서 그런 것을 다 제한 금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황금열쇠나 골드바 등이 아닌 악세사리는 사실 투자자산으로는 어울리지 않는 듯 합니다. 

또한 우리가 금을 판매할 때는 금시세 가격 확인한 것보다 더 낮은 가격을 받게 되는데 이는 구입한 곳에서 금을 녹여 재가공 하게 될 때의 금손실, 재가공비용 등이 발생합니다. 마찬가지로 구입하게 될 때도 순금바 등이 아닌 경우에는 금 값에 세공비 등이 더 첨가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