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죽신발 부드럽게 하는 방법

by remoni 2020. 9. 10.

가죽신발 부드럽게 하는 방법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여름 내내 신고 끌고 다녔던 샌들은 넣어두고 이제 가죽신발 꺼내서 신게 될 텐데요. 가죽스니커즈나 부츠, 로퍼 등 여러가지 신발 중에서 가죽 소재는 처음 신거나 또는 오랜만에 신거나 할 때 가죽이 뻣뻣해져서 단단한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딱딱하고 단단한 느낌의 신발을 신고 나갔다가 뒤꿈치는 뒤꿈치대로 다 까지고 발가락부분은 또 너무 아프고 그랬던 경험 없나요? 물론 양가죽 또는 무두질 잘 되어 있는 가죽신발이라면 처음부터 부드러울 수 있지만 대부분은 운동화에 비해 딱딱하고 단단한 느낌입니다. 어떻게 부드럽게 할 수 있을까요? 

먼저 가장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방법은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합니다. 준비물은 드라이기와 두꺼운 양말 두켤레입니다. 양말을 신고 신발의 앞코 부분과 뒤꿈치 부분, 발등부분 등 특히 자신이 이 신발이 딱딱하다고 느껴지는 부분에 뜨거운 바람을 쐬어줍니다. 

가죽신발에 드라이기로 5분 정도 뜨거운 바람을 쐬어 주고 나서 식을 때까지 그대로 그 신발을 신고 있으면 됩니다. 다 식었다 싶을 때 벗으면 되는데요, 신발을 신고 뜨거운 바람을 쐬야하기 때문에 발이나 발목 등이 뜨겁다고 느껴질 수 있으니 양말을 두껍게 신어도 됩니다. 

 

 

 

그리고 너무 가까이 대고 뜨거운 바람을 쐬면 가죽의 변형이 올 수 있으니 적당한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알콜을 사용합니다. 일반 소독용 에탄올을 사용하는데요 이 외에도 준비해야 할 것은 스프레이 용기와 물, 흡수를 잘 하는 양말 등입니다. 스프레이 용기에 에탄올과 물을 같은 양을 넣고 가죽신발 안쪽에 약간 젖을 정도로 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양말을 신고 나서 가죽신발 신고 마를때까지 기다립니다. 

세번째 방법은 전용 크림이나 오일을 사용해서 부드럽게 하는 방법 입니다. 일반인인 우리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전문적인 방법입니다. 전용 크림과 오일을 사용하면 영양을 줄 수 있어 광택도 더 잘 납니다. 

댓글